임신 1주차

아직 보이지 않아요~난자와 정자가 만나려는 중요한 시기랍니다.

태아 키 약0.2cm
태아 몸무게 약 0.1g

엄마와 태아는요?

난자와 정자가 만나 착상이 되려고 하는 시기입니다. 임신 0~1주차라면 아직 착상이 채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따라서 이 시기의 엄마는 임신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임신 여부를 느낄 수가 없어요. 다만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부부라면 임신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건강 상태에 신경을 써야 해요. 특히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해야하며 엽산을 꼭 복용해주세요. 

 

태교는 이렇게!

식습관 개선하는 것과 마음가짐을 재정비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임신부가 생각하는 모든 것, 섭취하는 영양소들은 아기의 몸과 마음의 건강, 똑똑한 두뇌를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인스턴트식품이나 화학조미료방부제들이 많이 들어간 식품은 가급적 멀리하시고 염분은 절대 과하게 섭취하지 않아야 해요. 적당한 운동과 평상심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체크포인트!

- 배란일을 체크해보세요.
- 술과 담배는 절대 안돼요.
- 약은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X선 촬영은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영양 관리! 엽산은 반드시 챙겨 드세요!!

엽산제는 임신 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임신 1개월 전부터 엽산제를 복용하면 태아 기형을 미리막을 수 있어 미국 공중위생국은 임신을 할 수 있는 가임 여성들에게 임신 한 달 전부터 엽산제재를 하루에 400마이크로그램을 복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고 해요. 엽산이 치명적인 무뇌아와 척추 이분증인 신경관결손증 등 태아의 기형을 예방할 수 있는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이지요.엽산은 시금치에서 처음 분리되었으며, 브로콜리, 양배추, 콩, 시금치, 키위, 귤, 오렌지, 고구마, 포도 등 엽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매일 꾸준히 음식을 통해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엽산제를 따로 복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엽산 복용량은 임산부의 상태에 따라 다른데요. 임신 시 신경관결손증을 낳았던 여성들이나 당뇨가 있는 여성, 간질 같은 경련성 질환이 있어서 항경련성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임신 최소 한달 전부터 하루에 엽산제 4m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병력이 없는 경우는 엽센제 4마이크로그램을 임신하기 최소 한달 전부터 최고 임신 13주까지 복용하면 효과적으로 기형아 출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임신중이라면 임신중에 음식으로 섭취가 어려운 엽산, 철부족을 보충하기 위해서 임산부를 위해 시판되고 있는 종합 비타민을 임신중 그리고 수유중에도 복용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모든 여성에게 똑같이 엽산의 양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에 맞게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아가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요즘 켈로그에서 베..
프롬비 워터캡슐 무..
주부 자격증 취득해..
모든걸 다할수 있는..
[LG생활건강][만..
유모차드디어
꼬꼬 짱구베개 만들..
2017년 태어날 ..
영화관가면 팝콘과 ..
명동에서 도쿄롤~
1. 임신초기증상
2. 분만법 종류
3. 고운맘카드
4. 수입유모차 가격비교
5. 임신 약물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