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eze

 

임신을 하면 각막의 두께가 조금 두터워지며 안압이 약간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로인해 시야가 약간 흐려지거나 시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주로 임신 10주에서 출산후 6주까지 증상이 지속됩니다.
대부분 산모들은 출산 후 시력이 돌아오지만, 눈의 이상이나 시력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안과의사의 검진을 받아서 원인에 따른 치료와 대책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임신 기간의 눈의 변화

- 굴절력이 변할 수 있어요.

- 눈의 조절력이 감소되요.

임신으로 인한 안경도수의 변화는 수 주 동안의 산후조리 기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로 회복될 수 있으므로 시력저하가 심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거나 직업상 좋은 시력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안경을 새로 맞추지 않고 기다렸다가 산후조리가 끝나도 회복되지 않으면 그때 가서 안경을 맞춰도 됩니다.

임신 중에는 각막이 약간 붓고 각막의 감각이 떨어지므로 콘텍트렌즈를 착용하던 사람은 각막의 손상과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렌즈를 끼지 않는 게 좋습니다. 임신 계획이 있을 때는 임신 전 약 1~2개월 전에는 라식수술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유발 질병

임신중독증, 망막증과 당뇨망막병증, 풍진바이러스, 감염 등이 있습니다.
임신후반기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고혈압망막증을 일으켜 시력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는 임신중독증 망막병증의 경우 혈압을 조절하면 시력이 점점 회복될 수 있지만, 심하면 실명할 수 있고, 산모와 태아에게 위험하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 평소 당뇨가 없던 사람도 임신으로 당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은 합병증으로 당뇨망막병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요. 하지만 당뇨가 있더라도 전에 당뇨망막병증을 앓은 적이 없거나 증상이 가벼우면 출산후 다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출처] 광남일보


 

(주)아가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브웨이 샌드위치 ..
요즘 켈로그에서 베..
프롬비 워터캡슐 무..
모든걸 다할수 있는..
[LG생활건강][만..
유모차드디어
꼬꼬 짱구베개 만들..
2017년 태어날 ..
영화관가면 팝콘과 ..
명동에서 도쿄롤~
1. 임신초기증상
2. 분만법 종류
3. 고운맘카드
4. 수입유모차 가격비교
5. 임신 약물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