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산하기 쉬운 체형 Best 3을 알아볼까요?

 

1) 지나치게 뚱뚱하면 순산하기 힘들어요.
지나치게 뚱뚱한 경우에는 난산이 될 확률이 높아요. 이는 너무 뚱뚱한 사람은 분만 소요 시간이 길어지고, 거대아나 미숙아를 출산할 확률도 표준 체형인 사람에 비해서 높기 때문이죠. 하지만
뚱뚱한 사람도 체중을 적당히 줄이면 내분비나 대사 이상이 개선될 수 있어요. 임신 중이라도 비만도가 낮아지면 태아 발육이 양호하게 되는 일이 많으므로 체중을 줄임으로써 순산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2) 키가 너무 작으면 난산일 수 있어요.
키가 작은 사람(특히 145㎝ 이하)은 일반적으로 골반의 발달이 나쁜 편이예요. 따라서 난산하게 될 확률이 높아요.

하지만, 키가 작더라도 뚱뚱하지 않고 임신 중의 체중 증가가 정상이라면 아기도 작은 것이 보통이므로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어요.

 

3) 골반 발달이 미흡하면 난산 체형이예요.
대부분의 여성 골반은 남성의 골반에 비해 폭이 넓고 큰 편이예요. 그러므로 산도가 되는 골반의 내강도 넓고 원형에 가깝죠. 그러나 외형적으로는 키가 크고 골반도 넓을 것처럼 보이는 여성도 의외로 남성형 골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골반이 큰 사람은 순산하기 쉽고 골반이 작으면 태아가 산도를 지나가기 어렵기 때문에 난산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골반이 작더라도 태아가 작으면 문제가 없고, 골반이 크더라도 그 이상으로 아기가 크다면 난산이 되는 것이죠. 하지만,
골반이 작더라도 산모의 체력을 키우고 골반 강화 운동을 함으로써 순산을 도울 수 있어요. 순산 요가 체조나 평소 운동을 함으로써 체력을 키우세요.

 
(주)아가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생활건강][만..
4월 태명이벤트에 ..
유튜브키즈로 요즘 ..
키영양제 괜찮내요
디게 좋은거 같아요..
유모차드디어
꼬꼬 짱구베개 만들..
2017년 태어날 ..
영화관가면 팝콘과 ..
명동에서 도쿄롤~
1. 임신초기증상
2. 분만법 종류
3. 고운맘카드
4. 수입유모차 가격비교
5. 임신 약물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