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먹는 우리아이 씹..
2013-07-11 까지
2013년7월15일
[오케이베이비] 오플라..
2013-01-31 까지
2013년 02월 01일
 
 
 

임신 19주차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기억해요.

태아 크기 15.3cm
태아 몸무게 240g

엄마와 태아는요?

태아는 지난달에 비해 거의 2배로 성장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완전한 형상으로 발육된 태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초음파 검사시 태아의 가슴이 위아래로 움직이는게 관찰되는데 이는 태아가 양수를 들여 마시고 내보내기 때문이죠. 이 시기는 태아의 감각 발달이 결정적인 시기입니다. 뇌에는 후각, 미각, 청각, 시각과 관련된 부위들이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죠. 숫자상으로 거의 어른에 육박할 정도로 신경세포가 발달하고 머리 속 간뇌가 발달해 탯줄을 타고 전해지는 엄마의 감정변화에 따라 태아가 반응하게 됩니다. 기억력을 담당하는 뇌의 발달로 자주 듣는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기억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엄마는요. 임신선이라고 부르는 짙은 색 선이 아랫배의 중간 지점에 세로로 나타납니다. 때론 종아리 뒤에도 나타나기도 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부 변화는 이것 뿐만이 아닌데요.

손바닥은 에스트로겐의 증가 때문에 붉어지고 피부에 반점이 발생하기도 한하는데 이는 일시적인 멜라닌 증가 때문에 발생하는데 보통은 출산 후에 원래 색으로 돌아옵니다. 이 시기의 임산부들은 유두 주변의 검은 유두륜이 점차 커지는 것을 보게 될테요. 어떤 사람은 거의 유방의 절반 가까이 커지는 경우도 있지만 결코 해롭거나 이상한 일은 아니니 너무 걱정 마세요.


태교는 이렇게!

아직 태교를 시작하지 않았다고 너무 조급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태교를 시작할 좋은 시기가 지금부터니까요. 청각과 미각을 비롯한 태아의 감각기관이 발달하므로 꾸준히 자극을 주는 것으로 태교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청각이 발달하므로 음악을 꾸준히 많이 듣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을 통해 아기의 감수성이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대부분 클래식 음악을 선택해서 음악 태교를 시작하는데 만일, 엄마가 지루하거나 재미가 없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 중에서 아기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음악을 골라서 편하게 듣는 것도 좋습니다. 단, 시끄러운 록이나 헤비메탈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포인트!

-태동을 느낄 수 있어요.
-태담을 시작해보세요.
-요통이나 등 통증이 올 수 있어요.
-편한 옷을 구입하세요.
-아랫배가 눈에 띄가 커져요.
-유방 마사지를 시작하세요.
-임신성 기미가 생길 수 있어요.
-튼살을 미리 방지하세요.
-기형아 검사를 받아요.



임부복을 골라요.

임신 중기부터는 본격적으로 배가 나오는 시기입니다. 보다 편한 옷이 필요하게 되고 유두근처의 검은 부분이 더욱 크게 확대되는 시기이기도 하죠. 이 시기는 본격적으로 임신을 실감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산모만이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차근차근히 준비보는것도 임신 우울증을 날려버리는 일 중 하나가 되겠죠. 그 첫 번째로 임부복 고르기. 임부복은 체중이 점점 늘어나고 배가 불러오기 때문에 품이 넉넉하고 신축성이 있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의는 가슴 부분이 넉넉하고 하의는 품이 넉넉하며 입고 벗기가 편한 옷으로 고르도록 하세요.

-세탁이 간편한 천연소재의 옷이 좋아요
-혼자서고 간편하게 입고 벗기 편한옷을 고르세요.
-품이 넉넉하고 허리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옷을 고르세요.
-시선이 복부에 집중되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칼라나 목둘레선에 포인트가 있는 옷을 고르세요.
-출산후에도 평상복으로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좋아요.

 
 
 
[LG생활건강][만원특가]..
[배시시 산모교실 노원] ..
[배시시 산모교실 안양] ..
[배시시 산모교실 대구] ..
[태명 이벤트] 08월 태..
비비엔다]마
마더스베이비
램프다우연]
레이퀸] 유
아리베베 친
릴헤븐]출산
밀로앤개비]
페도라]20
2015 보
타이니러브]
리본] 팅커
릴헤븐]데일
쟌피오베르]
그라노떼10
롤베이비]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