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먹는 우리아이 씹..
2013-07-11 까지
2013년7월15일
[오케이베이비] 오플라..
2013-01-31 까지
2013년 02월 01일
 
 
 

임신 26주차

시신경이 발달해요.

태아 크기 35.6cm
태아 몸무게 760g

엄마와 태아는요?

태아의 시신경이 형성되는 시기입니다. 배에 빛을 비추면 태아는 머리를 돌리는 등의 반응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머리카락도 많아지고 척수, 심장, 간장이 발달하여 내장기능도 확실해지고 뇌는 더욱 발달하게 됩니다. 폐 기관 또한 발달을 시작하며 작은 숨을 꾸준히 몰아쉬기 시작하지만 아직 폐에는 공기가 없습니다. 양수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 숨쉬기 연습은 태아가 출생했을 때 첫 공기 호흡을 시작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엄마는요. 자궁이 점차 커지만서 가장 아래쪽 갈비뼈가 바깥쪽으로 휘어져 통증이 생깁니다. 자궁근육이 늘어나면서 하복부에 따끔거리는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위를 압박하여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몸의 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요통이 생기기도 하므로 바른 자세를 하고 오랫동안 서 있지 않는 게 좋습니다.

배가 불러 잠자리가 더 이상 편하지 않고, 무서운 꿈을 꾸기도 합니다. 출산에 대한 불안과 압박감에 대한 걱정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을 편히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교는 이렇게!

엄마나 아빠의 목소리를 알아듣고 태동으로 반응을 보이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엄마나 아빠가 차분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하루 5분정도 동화책을 읽어줘 보세요. 아름다운 글이 많은 동화나 동시를 들려주면 태아의 뇌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을거예요. 동화책을 읽어줄 때 태명을 넣어서 읽어주면 내 아이만을 위한 동화가 될 것입니다. 엄마 아빠의 행복한 목소리를 들려주며 동화로 소통해보세요.


체크포인트!

-지정 병원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다리가 저리거나 쥐가 나요.
-배, 허벅지 등에 보라색 임신선이 나타나요.
-임신중독증에 유의하세요.
-불안과 압박감으로 무서운 꿈을 자주 꿀 수 있어요.



체중관리!

몸무게 증감이 최고조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특히 비만 예방에 신경을 써야해요. 지나치게 비만해지면 자궁 주위의 근육에도 필요 이상의 지방이 붙게 돼서 순산이 어려워집니다. 임신 중기 즈음에 작성했던 체중 그래프에 표기를 꾸준히 하시고 지나치게 체중 증가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세요.


허리통증 덜어주는 방법!

-무거운 물건을 들지 마세요.
-온수 입욕, 얼음찜질이 효과적이예요.
-임산부를 위한 마사지를 받으세요.
-벽에 기댈 때나 잘 때 쿠션을 받쳐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허리통증이 심각하거나 신체 부위에 마비 증상이 보이면 즉시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LG생활건강][만원특가]..
[배시시 산모교실 노원] ..
[배시시 산모교실 안양] ..
[배시시 산모교실 대구] ..
[태명 이벤트] 08월 태..
비비엔다]마
마더스베이비
램프다우연]
레이퀸] 유
아리베베 친
릴헤븐]출산
밀로앤개비]
페도라]20
2015 보
타이니러브]
리본] 팅커
릴헤븐]데일
쟌피오베르]
그라노떼10
롤베이비]순